2022년 2월 업데이트 노트
법인카드 연동 서비스 업데이트 소개
date 2022-01-28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은 출장보다 사전 승인과 사후 정산을 많이 번거로워 하죠. 경비를 체크하고 기획안을 올려 예산을 승인받고 난 다음에
출장에서 복귀한 뒤에도 일일이 종이 영수증을 들고와서 하나하나 풀칠하며 정산을 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법인카드 이용 금액은 매 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수기로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정산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보기 위해 출장을 다녀왔는데 수기로 하는 정산은
언제나 복잡하고 번거롭습니다. 그룹웨어 프로는 이와 같은 어려움을 법인카드 연동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하고자 합니다."
영수증+풀칠=야근...
법인카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그룹웨어프로 입니다.
보통 재무 담당자가 엑셀로 카드 내역을 일일이 뽑아 해당 구성원에게 메일로 전달하고 구성원들은 이를 메일로 다시 어떤 계정으로 사용했는지를
알려주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이제 그룹웨어 프로를 사용하시면 구성원들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이 법인카드 정산 메뉴에 나타나게 됩니다.
구성원은 자신이 썼던 날짜와 금액, 사용처를 확인 후 어떤 프로젝트에 어떤 비용으로 카드를 사용했는지 체크만 하면 됩니다. 본인이 사용한
날짜의 카드 사용 내역만 나오기 때문에 재무 담당자가 일일이 카드 내역을 프린트할 필요가 없어요.
일괄적으로 직접 정산하여 투명한 관리가 가능한 법인카드 연동 기능. 카드 영수증 없이 온라인으로 쉽고 투명하게 정산할 수 있는 법인카드 정산
기능으로 구성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어요.
Process 기반의 업무 환경은 '필요가 아니라 필수' 입니다.
일반적인 그룹웨어는 단순하게 기능을 구현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기능은 당연히 있어야겠지만 모든 기능에는 Pre-Process와 Post-Process가
존재합니다. 대기업들은 업무 환경에 맞게 Process를 그룹웨어 및 사내 시스템에 담아 업무 환경을 최적화 하는데 엄청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그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여력이 충분치 않기 때문에 파편화된 개별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중복된
업무 및 수작업 업무 환경을 제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룹웨어 프로는 많은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같은 통합된 프로세스 중심의 업무 환경에서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법인카드 연동 서비스 뿐만 아니라 세금계산서 국세청 연동, 매출 계약 품의서 등 기업에서 매 달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를 Process화 시켜 재무 영역이 더욱 강해질 예정입니다. 2월 안에 법인카드 연동 서비스가 업데이트 완료가 되면 메뉴얼을 통해
업데이트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